|
8그램펜션
   
제부도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라 하여 바닷물이 열리는 곳이 있는데, 제부도는 그 중 하나이다.
전남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앞바다, 전남 여천군 화정면 사도, 충남 보령군 웅천면 관당리 무창포 해수욕장 앞바다,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 하도,  그리고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 제부도 사이의 물길이 그곳이다.
 
탄도 갯벌체험
하늘·땅·바다가 어우러진 열린 공간에서 갯벌 및 생태체험등을 즐거운 놀이,레져와 함께 대부도내 탄도어촌체험마을에서 탄도어민과 함께 탄도레져파크에서 함께 진행합니다.]
 
대부도 천일염전
대부도에는 아직도 천일염을 만들고 있는 염전이 있다.
지금은 소금일을 하는 인부가 적은데다 개발논리에 매립하기 좋은 염전들이 모두 땅으로 메꿔져서 첨일염을 만드는 염전을 주위에서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시화방조제를 건너 대부도에 들어서서 대동초등학교를 지나 5백미터쯤 가다보면 소나무 숲이 사계절 내내 울창한 소나무길이 나온다.
소나무숲 길을 지나면 바로 남서쪽으로 염전이 보이는데 이곳이 바로 지금까지도 천일염을 만들고 있는 동주염전이다.
이제는
 
선감어촌체험마을
대부도옆에 선감도에 있는 선감어촌체험마을

* 체험행사 *
조개잡이 체험, 그물로 물고기 잡기 체험, 바다 어선 낚시, 야외물놀이시설, 포도밭 견학, 바지락 가공공장 견학(단체), 먹거리체험, 토피어리, 서바이벌, 해변바이크, 승마체험, 레크레이션 및 운동회, 갯벌체험 패키지 프로그램 1,2, 천연비누만들기

멀리서 보면 섬 같지 않고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부르기 시작한 대부도는 섬입니다.
대부도 바닷가에는 선창과 경관 좋은 곳이 많아 색다른 드라이브를